2017년 07월

충남 아산 습지에서 황금개구리 발견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원장 김삼권)은 올해 ‘전국내륙습지 모니터링 조사’를 실시하던 중 지난 6월초 충남 아산시 일대 습지에서 백색증(albinism) 참개구리(Rana nigromaculata) 올챙이 두 마리를 발견했다. 현재 국립습지센터에서 이들의 성장 과정을 관찰하고 있다. ↑ ▲변태를 마친 황금 개구리.[사진제공=국립환경과학원]   ↑ ▲이번에 두 마리 황금개구리가 발견됐다.   ↑ ▲황금 개구리 올챙이. 황금 개구리는 이른바 ‘알비노’라고 불리는 백색증으로 인해 황금색을 띄는 …

충남 아산 습지에서 황금개구리 발견 더 보기 »

월 2회 의무휴업 복합쇼핑몰까지 확대

소상공인·영세 중소기업 지원 대책…규제여부 등 지자체가 선택 가능 대형마트 등에 대해서만 적용하고 있는 월 2회 의무휴업 등 영업규제 대상이 복합 쇼핑몰까지 확대될 전망이다. 또한 대규모점포에 대한 입지 및 영업제한 규제가 강화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줄이고, 골목상권을 보호하기 위해 대규모 점포의 영업제한 규제를 강화하는 등의 내용을 포함하는 ‘소상공인·영세 중소기업 지원 대책’을 마련해 발표했다. …

월 2회 의무휴업 복합쇼핑몰까지 확대 더 보기 »

7월29일~8월4일 휴가객 38% 몰려…특별교통대책 시행

수도권 출발 29일·복귀 다음달 1일 ‘가장 혼잡’…영동선 버스전용차로 시범운영 올해 여름 휴가철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해 혼잡 예상 구간은 갓길차로 운영과 우회도로 안내, 실시간 교통정보 제공 등으로 교통량을 분산한다. 영동고속도로는 버스전용차로를 시범운행해 대중교통 이용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궁내동 서울 톨게이트를 지난 차량들이 경부고속도로 하행선을 가득 메우고 있는 모습.(사진=저작권자 (c) 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국토교통부는 오는 21일부터 …

7월29일~8월4일 휴가객 38% 몰려…특별교통대책 시행 더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