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3월

이럴수가..다리 상판 무너진 충격 얼마나 지났다고…

이럴수가…다리상판 무너진 충격 얼마나 지났다고… 전북 특별 자치도 김제시 용지면 신리마을 마교소하천 정비 사업(시행청:김제시.시공사:도하건설))으로 25년 2월 농로 다리 공사현장에서 파일항타 공사를 시행하고 있다.   상기 도로공사는 설계기준에 따라 파일을  26미터 관입깊이로  타격 하는  공사현장 이다.   시관계자에 따르면 시공사(도하건설)는 26미터 파일을 완전히 타격 하지 않고 남은 파일상단부 6~7미터를 절단하여 고철로 판매한다는 제보를 받고 현장확인 결과 …

이럴수가..다리 상판 무너진 충격 얼마나 지났다고… 더 보기 »

“나 죽은 뒤 목돈 받으면 무슨 소용”…사망보험금 살아서 받는다

“나 죽은 뒤 목돈 받으면 무슨 소용”…사망보험금 살아서 받는다 연금 수령 또는 건강·요양서비스로 유동화 가능 만65세 이상 재산과 관계없이 신청 가능 월15만원 납부하면 65세부터 18만원 연금으로                                 나 죽은 뒤 목돈 받으면 무슨 소용”…사망보험금 살아서 받는다   이르면 올해 3분기부터 …

“나 죽은 뒤 목돈 받으면 무슨 소용”…사망보험금 살아서 받는다 더 보기 »

여태 사서 먹었는데” 믿기 힘든 결과에 ‘발칵’…“상추도 무서워서 못 먹겠다”

시중 유통되는 376개 식재료서 플라스틱첨가제 나와 실험자의 소변·혈액서도 검출…‘환경호르몬 비상 대형마트의 채소와 플라스틱 가소제 마트나 시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상추들. 심지어 여기서도 이젠 플라스틱 첨가제 등 ‘환경호르몬’이 검출되고 있다. 이를 포함해 야채, 달걀 등 종류를 막론한 국내 유통 식재료 376종에서 최소 한 종류 이상의 환경호르몬이 검출되는 지경이다. 해당 성분의 부작용은 익히 알려져 있다. 생식 …

여태 사서 먹었는데” 믿기 힘든 결과에 ‘발칵’…“상추도 무서워서 못 먹겠다” 더 보기 »

생수병 재사용?…”미세플라스틱 마신다“

플라스틱 생수병, 한 번 쓰고 버리시나요? 다시 사용하는 경우도 많은데요.다만 재사용하는 경우는 미세플라스틱에 더 많이 노출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미세플라스틱에 오랜 기간 노출되면, 스트레스 유발과 면역체계 조절 장애 등을 유발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꾸준히 나오고 있는데요.   전문가들은 노출량을 줄이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생수병에서 검출된 미세플라스틱은 환경 및 건강에 대한 논란을 …

생수병 재사용?…”미세플라스틱 마신다“ 더 보기 »